본문 바로가기

포토YAM

[현장이YAM] 뮤지컬 '팬레터' 프레스콜

뮤지컬 '팬레터'의 프레스콜은 지난 12월 11일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프레스콜에는 김해진 역의 에녹, 김종구, 김경수, 이규형, 정세훈 역의 문성일, 김리현, 원태민, 히카루 역의 소정화, 김히어라, 강혜인, 김이후 등 17명의 배우와 창작진이 함께해 장면 시연 및 질의응답을 가졌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팬레터'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김유정과 이상 등 당대 천재 문인들의 모임 '구인회'의 일화에서 모티프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천재 소설가 김해진과 그를 동경하는 작가 지망생 정세훈, 그리고 비밀에 싸인 천재 작가 히카루의 얽히고설킨 이야기를 담아 문인들의 예술혼과 사랑을 매혹적으로 그리고 있다. 시대의 억압속에서도 예술을 꽃피웠던 이들의 모습은 사랑, 존경, 열등감 등 강렬한 감정을 담아 시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호소력을 보여준다. 특히 문학적 감수성이 돋보이는 대사와 가사는 관객의 마음에 짙은 여운을 남긴다.

 

한편의 섬세한 문학 같은 무대로 호평받으며 2016년 초연 이후 2017년, 2019년, 2021년까지 매 시즌 매진 신화를 이어온 뮤지컬 '팬레터'는 2025년12월 5일부터 26년 2월 22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 장면 시연




 

에디터 송양지 yamstage_@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