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소식

‘광주’ 추석 연휴 10월 2일 쇼케이스 온라인 중계

 

뮤지컬 광주의 음악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쇼케이스가 추석 연휴 102() 저녁 7시 네이버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광주의 역사적인 초연을 맞이해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에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작품을 빚어낸 창작진과 함께 박한수 역의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윤이건 역의 민영기, 김찬호, 정화인 역의 장은아, 정인지, 문수경 역의 정유지, 이봄소리, 최지혜 등 모든 출연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공연을 무대에 올리기 전, 전체 배우와 오케스트라가 만나 호흡을 맞추며 최종적으로 음악을 점검하는 시츠프로브(Sitzprobe)와 출연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으로, 오는 109일 초연을 앞둔 뮤지컬 광주를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 연휴 기간에 안방 1열에서 온라인으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10 2일 네이버TV VLIVE를 통해 중계될 쇼케이스에서는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춰 '광주'의 대표 넘버(뮤지컬 삽입곡)들을 출연 배우들이 가창하고, 예술감독 유희성, 고선웅 연출가,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창작진의 작품 및 음악과 관련한 설명도 더해져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016일엔 광주의 배우들이 KBS교향악단과 협연하여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KBS교향악단과 광주문화재단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음악회로 민주화운동의 상징곡 님을 위한 행진곡을 기반으로 작곡된 음악들을 통해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주의 배우 민우혁, 민영기, 장은아, 정유지, 주민진이 출연해, 518민주화운동 정신이 오롯이 살아 숨 쉬는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광주의 주요 넘버 그날이 올 때까지’, ‘마지막 임무등 총 5곡으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광주는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전할 예정으로,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대한민국 민주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5·18민주화운동 40주년과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으로 기획된 광주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안무가 신선호 등 최정상 창작진 참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민우혁, 테이, 서은광(비투비), 민영기, 김찬호, 장은아, 정인지, 정유지, 이봄소리, 최지혜, 이정열, 박시원, 서현철, 이동준, 김대곤, 주민진, 김아영, 김국희, 김태문, 문성일, 이봉준 등 자타 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나서 인간의 본질적인 가치와 숭고한 민주주의 정신을 오롯이 담아낼 예정이다.

 

한편, 오는 109일 역사적 초연 무대를 선보일 광주를 한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는 오는 10 2() 저녁 7시부터 네이버 TV VLIVE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에디터 송양지 yamstage_m@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