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허' 프레스콜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 6일 오후 2시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는 뮤지컬 '벤허'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날 프레스콜에는 배우 한지상, 민우혁, 박은태, 문종원, 박민성, 김지우, 린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프레스콜은 하이라이트 장면 시연, 주연배우 간담회 및 포토타임 순으로 진행됐다.
‘벤허’는 루 월러스(Lew Wallace)가 1880년 발표해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오는 10월 13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1 희망은 어디에
│벤허 한지상 어린 티토 이지훈 앙상블
로마의 유대에 대한 박해가 극에 달하고, 유대 귀족인 벤허는 그 광경을 지켜보며 안타까워 한다. 수탈당하는 유대인들과 채찍을 든 로마군의 대비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장면
#2 가문의 축복
│벤허 한지상 에스더 린아 미리암 임선애 시모니테스 홍경수 어린 티토 이윤우 티르자 문은수 앙상블
유대 가문의 오랜 집사 시모니테스가 벤허 가문의 가업을 맡아 이집트와의 성공적인 거래를 마치고 돌아온다. 선친의 유지를 이으며 살아가는 명망있는 유대 귀족 벤허 가문의 평화로운 한때를 보여주는 장면
#3 하늘 아래 산다면
│벤허 민우혁 퀸터스 이병준
벤허가 노수로 끌려간 갤리선이 해적을 만나 좌초하게 되자 벤허는 그 배의 사령관인 퀸터스를 구해낸다. 벤허와 퀸터스는 난파당한 배의 파편에 의지해 떠돌다 정체모를 선박을 만난다. 퀸터스는 생명의 은인인 벤허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자결을 시도하지만 벤허에 의해 저지된다. 정체 모를 선박이 로마군의 선박임이 밝혀지고 퀸터스와 벤허는 신께 감사한다.
#4 살아야 해
│벤허 박은태 앙상블
무사 귀환한 퀸터스는 로마 황제인 시저에게 생명의 은인인 벤허를 양자로 삼게 해달라고 간청한다. 이에 시저는 로마 총독 시해혐의로 노예가 된 벤허가 검투사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그에게 자유를 주고 퀸터스의 양자로, 그 지위를 인정해주겠다는 답을 한다. 치열한 훈련을 마치고 경기를 목전에 둔 벤허에게 어머니와 동생의 사망 소식이 전달되고 이에 분노한 벤허는 기꺼이 로마인이 돼 메셀라에게 피의 복수를 하겠다고 다짐한다.
#5 그리운 땅
│에스더 김지우 앙상블
벤허가 노수로 끌려간 후 에스더는 노예로 이리저리 팔려다니다 로마까지 흘러오게 되지만 벤허와 예언이 이루어질 그날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는다. 에스더는 어떠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자신과 자신의 고향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결의를 다진다.
#6 카타콤의 빛
│벤허 한지상 에스더 린아
이윽고 만나게된 벤허와 에스더는 로마군을 피해 지하 무더임 카타콤에 당도하게 된다. 벤허와 에스더는 빛이 없는 카타콤에서 오히려 희망의 빛을 발견해내며 그들 앞에 펼쳐질 미래에 대한 희망을 노래한다.
#7 운명
│벤허 한지상 에스더 린아 시모니테스 홍경수 티토 선한국 앙상블
메셀라의 계략에 의해 벤허의 양아버지 퀸터스가 사망한 후 이에 분노한 벤허는 본격적으로 유대 군사를 조직해 로마에 대항하려는 의지를 다지게 된다. 로마를 떠나 피로 물든 예루살렘으로 떠나려는 벤허의 결연한 의지를 담아낸 장면.
#8 그날의 우리
│벤허 민우혁 에스더 린아 미리암 서지엉 티르자 문은수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벤허는 평화로웠던 옛 시절을 생각하며 그리운 집에 들른다. 이와 동시에 문둥병에 걸려 문둥이 산으로 향하던 벤허의 어머니 미리암과 여동생 티르자도 마지막으로 그리운 고향을 눈에 담기 위해 고향집에 당도한다. 미리암은 비통한 심정으로 옛 집을 둘러보던 벤허를 발견하게 되고, 에스더 역시 미리암과 티르자를 보게 되지만 미리암은 벤허에게 자신들이 문둥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숨겨달라 당부한다. 네 사람은 지금은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운 한때를 그리워한다.
#9 나 메셀라
│메셀라 박민성 빌라도 이정수 앙상블
폭동 현장에서 마주친 벤허와 메셀라. 메셀라는 자신을 죽이려는 벤허에게 그의 어머니와 동생이 죽지 않았다는 사실을 이야기한다. 벤허는 가족의 소재를 묻지만 메셀라는 벤허에게 전차 경주에서 자신을 이긴다면 가족의 소재를 알려주겠다고 이야기한다. 벤허가 사라진 후 메셀라는 지금까지 자신의 인생을 반추하며 전차 경주에서의 승리를 다짐한다.
#10 출전, 죽음의 질주
│벤허 민우혁 메셀라 문종원 앙상블
운명의 결전. 전차 경주를 앞둔 벤허와 메셀라. 이윽고 시작된 전차 경주에 임한 벤허와 메셀라는 서로의 목숨을 걸고 경주에 나선다. 격렬하고 위험한 경주에 임하게 된 벤허와 메셀라는 서로에 대한 증오를 불태운다.
#11 골고다
│벤허 민우혁 앙상블
벤허는 메셀라와의 전차 경주에서 승리하지만, 오랜 기다림에 지친 유대 군사는 메시아가 십자가 형을 받게 됐다는 소식을 듣고 좌절감에 떠나기 시작한다. 이에, 벤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골고다 언덕을 오르는 메시아를 찾아가지만, 메시아는 벤허에게 그들을 용서하라는 이야기를 하고 벤허는 지금까지의 고난을 떠올리며 절망한다.
#포토타임
에디터 백초현 yamstage_m@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