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소식

서울예술단 온라인 갈라콘서트 ‘SPACON' , 오는 5월 25일 중계

 

 

서울예술단은 2020년 상반기 서울예술단을 기다려온 관객들을 위한 온라인 갈라콘서트 ‘SPACON'을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위축되어 있던 공연예술계에 활기를 더하고 관극이 줄어든 관객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되었다. ’SPACON’은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협업으로 ‘KOCCA콘텐츠문화광장에서 무관중 콘서트로 진행 및 사전 녹화되었으며, 525일 월요일 저녁 730, 네이버TV를 통해 중계된다.

 

콘서트의 프로그램은 서울예술단이 앞서 진행했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와 같은 방식으로 네이버폼 설문조사(4.28~5.3)를 통해 관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서울예술단 단원들의 의견을 함께 반영하여 구성하였다. 서울예술단의 대표 레퍼토리인 윤동주, 달을 쏘다.‘부터 공연이 취소·연기되어 특히 아쉬움을 자아냈던 신과함께_저승편78일 개막을 앞둔 잃어버린 얼굴 1895‘까지 다양한 작품의 넘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콘서트의 진행은 서울예술단 출신으로 뮤지컬은 물론 TV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홍지민이 맡아 의미를 더했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콘서트임에도 홍지민은 매끄러우면서도 맛깔나는 진행으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으며, 서울예술단 단원들 외에 신과함께_저승편의 객원배우 조형균, 정원영이 함께 자리를 빛내주어 웃음과 감동이 배가되는 하나의 공연으로 완성되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예술단 유희성 이사장은 그동안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과 넘버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온라인 콘서트로나마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서울예술단 단원들과 출연 배우들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울예술단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관객들과의 소통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지속해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2020 서울예술단 온라인 갈라콘서트 ‘SPACON’525() 저녁 730분에 네이버TV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에디터 송양지 yamstage_m@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