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HJ컬쳐와 예스24라이브홀, 공연콘텐츠 교육생 모집

2020 'Make a Creative' 포스터

 

 

에이치제이컬쳐()(대표 한승원)와 예스이십사라이브홀()(대표 이선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수주한 “2020년 콘텐츠창의인재동반사업「'Make a Creative' 우수 공연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통해 연극과 뮤지컬 장르를 이끌어갈 청년인재 육성에 나선다.

 

에이치제이컬쳐는 문화콘텐츠 전문그룹으로 매년 새로운 공연계 인재 발굴과 동시에 라흐마니노프’, ‘빈센트 반 고흐’, ‘파가니니’, ‘세종, 1446’ 등의 다양한 뮤지컬 작품 제작과 해외 라이선스 수출 등을 통해 공연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극작/작곡/연출/기획'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다.

 

연극 및 뮤지컬 전문 공연장 예스24 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예스이십사라이브홀은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넘어서 공연계의 발전을 위해 창작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2020 'Make a Creative' 멘토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에이치제이컬쳐는 국내 공연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멘토로 초청했다. 연극열전 허지혜 대표, 연우무대 유인수 대표, 스테이지앤조이의 최경화 대표팬레터의 김태형 연출, ‘쓰릴미의 이대웅 연출, 한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이만희 · 오은희 · 정영 · 지이선, 작곡 및 음악감독에 장소영 · 원미솔 · 민찬홍 등 공연계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멘토들이 현장실무와 창작교육을 결합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치제이컬쳐 플랫폼의 멘토들은 현재 다양한 작품들을 창작 · 제작하고 있어 멘티들의 작품 실연화 및 현장경험의 핵심적인 요소를 전해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를 위해, 에이치제이컬쳐는 공연콘텐츠 '극작/작곡/연출/기획' 분야로 나눠 총 30명의 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신청은 4 14()부터 4 21() 오전11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현재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로 창작의 소질과 소양을 갖춘 예비창작자라면 누구나 공통자격을 갖는다. 교육생들은 전문가 멘토링 외에도 워크숍, 전문가 특강, 쇼케이스 공연, 멘티들의 작품발표를 통해 공연제작사와의 매칭 등 공연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폭넓은 창의교육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교육생들에게는 월 120만원의 교육지원금도 지급된다.

 

이번 사업의 책임자인 에이치제이컬쳐 한승원 대표는국내 정상급 공연 전문가들의 도제식 멘토링을 통해 공연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콘텐츠 개발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함께 참여하는 예스24라이브홀의 이선재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예스24 스테이지가 새로운 창작자들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에이치제이컬쳐 창의인재사업팀 (김유림 매니저/creator@hjculture.com/02-588-7708)에 문의하면 된다.

 

 

에디터 송양지 yamstage_m@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