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에녹의 첫 번째 앨범의 음원이 공개된다.
22일 공개된 에녹의 첫 번째 앨범 ‘Enoch First Album’에는 총 6개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배우만이 아닌 ‘인간 에녹’의 음악 세계와 표현하고자 했던 음악을 그대로 담아냈다.
앨범의 타이틀 곡 ‘별에 대한 기억’은 희망과 꿈을 별에 빗대 표현한 시적인 가사와 에녹의 보컬, 융스트링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어우러진 웅장하면서도 흡입력 있는 곡으로, 추워진 겨울 날씨에 얼어붙은 음악 팬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녹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앨범은 클래식, 재즈, 라틴, 팝을 마치 한편의 뮤지컬 넘버들을 듣는 것처럼 각기 개성이 강한 곡들을 배우 에녹의 색깔에 녹여 하나의 스토리로 완성시켰다. ‘Enoch First Album’을 위해 직접 곡을 선곡과 5개곡의 작사 작업에 참여해 직접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으며, 제작 기간 중에 더 좋은 목소리와 연주를 담기 위해 녹음과 수정 작업에 장기간을 할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Enoch First Album’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에녹의 새로운 시작과 삶에 대한 고찰과 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스토리로 삼았으며 ‘위로’라는 큰 주제를 두고 제작된 이번 앨범은 데뷔 이후부터 배우 에녹을 지켜봐 온 팬들에게 앨범 자체가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대해 배우 에녹 역시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지금껏 자신을 지탱해준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쁨을 전했으며, 평소 무대 이외에는 듣기 힘들었던 그의 깊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음원으로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다채로운 6곡의 색깔을 담은 뮤직비디오 하이라이트 2편이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배우 에녹의 첫 번째 앨범 ‘Enoch First Album’의 수록곡 음원은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 EMK엔터테인먼트
에디터 백초현 yamstage_m@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YAMSTAGE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