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CULTURE

‘마차 타고 고래고래’, 특별 포스터· ‘1번 국도’ 뮤직리스트 공개

영화 ‘마차 타고 고래고래’가 특별 포스터와 함께 극중 밴드 ‘1번 국도’의 뮤직 리스트를 공개했다.

8일 제작사 측이 공개한 특별 포스터에는 초록빛이 드넓게 펼쳐진 산과 들을 배경으로 당나귀 짱아를 끌며 걷고 있는 밴드 ‘1번 국도’와 이들과 함께하는 PD 혜경의 모습이 담겨 있다. ‘다시 오지 않을 이 순간’, ‘찬란히 빛나는 우리들의 노래’라는 문구는 목포에서 자라섬까지 걸어가는 청춘들의 버스킹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며, 보는 이들에게 마치 함께 여행을 떠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마차 타고 고래고래’의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뮤직 리스트도 공개됐다. ‘마차 타고 고래고래’의 뮤직 리스트는 극 중 사랑을 꿈꾸는 ‘1번 국도’의 기타리스트 영민 역의 배우이자 영화의 음악 감독을 맡은 김신의가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 몽니의 곡들로 이루어져있다.

총 11곡의 OST 중 대표곡으로는 극 중 ‘1번 국도’의 첫 번째 버스킹 곡인 ‘더는 사랑 노래 못쓰겠다’, 그리고 ‘1번 국도’ 멤버들과 혜경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에서 흘러나오는 곡으로 한지상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아코디언의 풍부한 사운드가 더해져 귀를 사로잡는 너 떠나버린 그 집 앞 등을 꼽을 수 있다. 여기에 엔딩 크레딧에 흘러나오는 곡인 ‘내 목소리를 기억해줘’는 애틋하고 진심이 어린 가사와 김신의 특유의 감성이 담긴 곡으로, ‘마차 타고 고래고래’를 위해 특별히 작곡돼 영화 개봉을 통해 첫 공개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극 중 하이라이트를 장식하는 ‘고래고래’는 ‘1번 국도’의 대표곡으로, 관객들의 함성 속에 화려한 무대에 선 밴드 ‘1번 국도’ 멤버들의 매력이 듬뿍 담겨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밴드 몽니의 명곡들이 배우 조한선, 한지상, 김재범의 개성을 더해 재탄생,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마차 타고 고래고래’는 올 봄, ‘1번 국도’만의 감성과 흥으로 극장가를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마차 타고 고래고래’는 오는 18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한다.

사진 제공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에디터 백초현 yamstage@naver.com

<저작권자 © 얌스테이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imilar Articles

Top